조만간 NVIDIA의 가장 강력한 파트너쉽 제조사 중에 하나인 XFX에서 ATI 카드 제조에도 뛰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 막강한 성능과 유난히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던 XFX의 트리플 X, 즉 XXX AMD 그래픽 카드 제품들도 시장에서 구경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NVIDIA 제품을 취급하며 쌓아 왔던 마케팅 노하우를 AMD의 GPU 제품에 그대로 도입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XFX

XFX가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정확한 계기는 아직 알려진 게 없지만 워낙 AMD의 HD 4000 시리즈 GPU 제품군(HD 4870, HD 4850)들의 후폭풍이 거셌다는 것에서 쉽게 이유를 어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뒤집어 말하면 Radeon HD 4000 시리즈가 그렇게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을 때 반대로 NVIDIA의 카드들은 시장에서 예전에는 겪어본 적이 없는 찬밥 신세였다는 겁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XFX는 한번에 파트너를 바꾸지는 않을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 동시에 NVIDIA와 AMD에게 제안을 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그 정도로 시장에서, 그리고 GPU 제조업체에게 다가가는 XFX의 이미지는 남다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XFX가 Radeon 제품들을 생산하게 된다면 기존 Radeon 밴더(GECUBE, HIS, SAPPHIRE 등)들에게는 엄청나게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XFX가 기존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XFX가 Radeon 제품에도 이 정책을 고수한다면 기존 밴더들도 어쩔 수 없이 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식에 따르면 XFX가 AMD 진영에 합류하는 것은 확실하지만 주력 제품군은 여전히 NVDIA 제품이 될 것이라고 했다는군요.

좋은 소식이기는 한데 우리나라는 한시 바삐 환율이 안정되는 것이 더 급하죠.


- 출처: HEXUS, TECHREPORT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