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작업하다가 접하는 난감한 상황 중에 실수로 파일을 삭제했을 때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많이 소개가 되었던 내용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야 하는 처지에 있다면 당황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만약 그 파일이 아주 중요한 파일이라면, 그리고 지워진 파일 복구 방법을 아직 모른다면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안전하게 자료 복구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하지만,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복구 작업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살리기는 해야겠는데 돈을 지불하기에는 좀 아깝고 투철한(?) 도전정신이 있다면 직접 복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한 용도로 제작된 편리한 프리웨어들이 많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파일 복구기 DiskDigger


☞ 꼭 알아야 하는 사실:
만약 삭제된 파일을 다시 복구하게 될 때 완벽한 복원을 위해서는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전제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파일을 지우고 난 다음 그 논리 드라이브 내에서는 어떠한 쓰기 작업도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윈도의 디스크 작업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만, 윈도가 하드 디스크에 어떤 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삭제하고, 다시 저장하는지는 굳이 일반 사용자가 알 필요가 없으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따라서, 파일을 완전한 상태로 복구하려면 디스크 쓰기 작업이 없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DiskDigger는 따로 설치과정 없이 간단히 실행파일 단독으로 실행됩니다.
삭제 파일 복구 유틸리티 DiskDigger

삭제된 파일들 중에 검색할 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삭제된 파일들 중 검색을 원하는 파일만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Next'를 누르면 물리적인 장치(예: HDD, SD Card 등)를 검색하여 부분적이거나 완전한 미디어 파일을 찾기 시작합니다.
여타 다른 파일 복구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DiskDigger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우발적으로 삭제하여 되살려야 하는 파일들의 복구에 프로그램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파일, 문서 파일, 그리고 멀티미디어 파일 등이 해당하겠지요.

DiskDigger는 미리 보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수의 삭제된 파일에서 미리 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파일들만 되살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각 탭별로 복구 가능한 이미지, 문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보여 줍니다.


더더구나 다른 데이터에 의하여 덮어 쓰여서 이미 단편화된 경우라도 부분적으로 복구할 수 있기까지 합니다. 또한, 실행파일 단독으로 실행되므로 USB 등에 넣어두고 휴대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파일을 삭제했을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곧바로 침착하게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00%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위에 빨간 박스로 알려 드린 사실을 기억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DiskDigger 다운로드

그 외 유용한 파일 복구 유틸리티로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장일단이 있으나 모두 훌륭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제일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모두 프리웨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