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이미지 검색에 재미있는 기능이 숨겨져 있네요. 아직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직접 검색 결과 URL을 조작하는 방법이 Google Operating System에 소개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이미지를 검색할 때 임의의 색상을 지정하여 해당 색상과 관련이 있는 이미지만 검색 결과에 나타나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완전하지 않아서 관계없는 색상의 이미지도 검색 결과에 포함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이미지 고급검색으로 들어가시면 색상을 지정할 수 있지만, 지정할 수 있는 색상이 모든 칼라, 흑백, 회색 이미지, 칼라 이미지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 소개하는 URL에서 직접 색상을 지정하는 경우에는 더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이 한정적이다.


방법은 구글 이미지 검색 URL에 &imgcolor=색상 형식을 추가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색상이라는 부분에 사용자가 검색하고 싶은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지정 가능한 색상으로는 red, blue, green, teal, purple, yellow, orange, pink, white, gray, black, brown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자전거 이미지를 검색하는데 붉은 색상과 관련이 있는 이미지에 한정해서 검색하고자 할 때의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images.google.com/images?q=자전거&imgcolor=red

아래 이미지는 붉은 색상과 관련이 있는 자전거 이미지를 검색했을 때의 결과 화면입니다.


이것처럼 색상을 지정하여 이미지를 검색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으로는 Colr PickrMulticolr가 있습니다만, 둘 다 Flickr 이미지에만 검색이 한정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의 색상을 지정한 이미지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간단한 드롭-다운 메뉴도 가능하겠죠.


검정 카멜레온과 관련된 이미지 검색인데 엉뚱한 이미지들이 더 많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