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구글에서도 OS를 내놓을 계획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많은 말들이 오고 갔습니다. 과연  Google Chrome OS라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 것인가를 두고 말이지요. 이런 얘기가 오고, 갈 수 있는 것도 구글이기 때문에 가능한 현상입니다. 구글을 제외한 다른 메이저급 기업에서 새로운 OS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발표했다면 과연 그만한 파장을 일으킬 수 있었을까요?


Google Chrome OS Screenshots


이런 상황에서 구글 크롬 OS의 실행 화면이라고 하는 스크린샷이 공개되었습니다. 유출된 화면이니 당연히 구글에서는 공식적인 답변이 아직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에 대한 신뢰 여부도 확보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베타 넘버로 보이는 듯한 숫자가 보이고 Google chrome OS라는 글자도 보입니다.

정말 구글 크롬 OS의 베타 화면이 맞다면 구글 크롬 OS는 맥의 OS X의 Dock과 윈도의 태스크바의 개념을 빌려온 것 같기도 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Dock에는 크롬, Gmail, RSS 피드(구글 리더?), 구글 맵, 구글 캘린더, 유튜브와 큼지막한 검색바가 보이는군요.

아무튼 하루 빨리 공개 베타 버전으로 우리 앞에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구글 OS는 오픈 소스 기반이기 때문에 출시된다면 아마 무료로 제공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가능성일 뿐입니다. 그래도 기대가 되는 건 어쩔 수 없군요. ^^ 이래저래 마이크로소프트의 목을 죄고 있는 구글입니다.

Google Chrome OS

화면 상단의 Dock 시스템. OS X와 닮아 있다.


Google Chrome OS

Google chrome OS Developer's beta 0.1.15


Google Chrome OS

Windows의 작업바와 비슷한 느낌. 크롬 로고가 보이고, 배터리 잔량 표시로 보이는 아이콘과 점-_-;, 그리고 시간도 보인다.


Google Chrome OS

Google Chrome OS

웹 브라우저 크롬을 실행한 화면.


Google Chrome OS


- via Mashable, Neowi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