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소개해 드리는 카메라들은 Wayne Belger라는 한 사진작가에 의하여 만들어진 괴상한 핀홀(pinhole) 카메라들로써 그가 다루고 싶은 주제에 근간을 두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진작가들이 작품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예술적인 기예와 기법을 드러내기 위하여 노력하는 반면에 Wayne Belger씨는 자신의 작품을 차별화하기 위하여 다른 방법을 선택했다고 하는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가 작품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주제와 관련된 핀홀 카메라를 만드는 것으로 말입니다.


독특한 핀홀 카메라


Wayne Belger

Wayne Belger


이러한 괴상한 핀홀 카메라를 이용하여 만든 작품들과 그의 카메라 몇 가지를 감상해 보시죠.


Heart

하트 핀홀 카메라

카메라의 가운데 보이는 것은 영아(嬰兒)의 심장이라고 하는군요. 이 카메라의 용도는 최소 임신 8개월 이상의 여성들을 촬영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Heart_02

Heart_03


Yemaya

Yemaya pinhole camera

위 카메라의 용도는 수중 사진 촬영용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를 만들 때 바다 생물과 진주를 사용했다고 하는군요. 괴짜는 정말 괴짜가 맞습니다.

Yemaya_02


The Third Eye

The third eye pinhole camera

삼목안(三目眼) 카메라군요. 사용된 사람 해골은 실제 사람 머리뼈로써 150년 전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이 카메라를 이용하여 찍은 작품이라고 하는데 카메라 분위기가 그래서 그런지 심령사진 분위기가 나는 게 으스스하군요.

The third eye camera로 찍은 사진

The third eye camera로 찍은 사진_2


Altar

Altar pinhole camera

사고 현장을 담기 위하여 특별히 제작된 카메라라고 합니다. 그래서 카메라 이름이 Altar인가 봅니다. 아래는 Altar를 이용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Altar로 찍은 사진


HIV Camera

HIV camera

HIV camera_2

HIV 카메라로 불리는 이 물건의 옆에 보이는 붉은 액체는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 - AIDS 바이러스) 양성반응 혈액 샘플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혈액이 전원이 공급되면 순환된다고 하는군요. 카메라의 용도는 바이러스에 감연된 환자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HIV camera로 찍은 환자

HIV camera로 찍은 환자_2

이 사람의 작품이 그곳에서 일반인들에게 예술작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을까요?


- 출처: walyou, obviou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