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에서 자사의 프로세서에서만 구동 가능한 게임 유틸리티를 내놓았습니다. Fusion for Gaming입니다. 베타 꼬리를 떼고 이번에 버전 1.0을 달고 나왔기에 소개해 봅니다. AMD CPU를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로서 아주 반가운 유틸리티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게임을 할 시간이 없다죠. ㅠㅠ 디아블로3만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출시된다 하더라도 젖먹이 육아에 퇴근 후 집에 오면 잠자기 전까지 매달려 있어야 하는지라 예전 디아블로2 달리던 때처럼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Fusion for Gaming의 목적은 게임 실행 중에 마우스나 키 입력 시 반응을 더 빠릿빠릿하게 하고, 동시에 조금 더 부드럽게 반응하도록 최적화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AMD Boost를 통하여 CPU 성능을 끌어올리고, 임시로 백그라운드 프로세서들을 죽이는 원리입니다.

일단, 아래 배너를 클릭하셔서 Fusion for Gaming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


Fusion for Gaming이 설치되기 위한 조건은 AMD CPU이어야 하며,  XP 혹은 비스타의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설치 순서
  1. 우선 위의 배너를 클릭하여 Fusion for Gaming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하여 저장한 위치로 가서 AMDFusion.exe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라이센스에 'I Accept'를 클릭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4. 관리자 신분으로 실행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OK'를 클릭합니다.
  5.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Close'를 클릭합니다.

AMD Fusion for Gaming 유틸리티의 최적 성능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아래 링크한 프로그램들도 함께 설치해 주시면 좋습니다만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시작하기


Fusion for Gaming을 실행하면 단순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프로파일은 설치 후 기본적으로 3가지(Basic, Advanced, Expert) 중 하나를 택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직접 프로파일을 입맛에 맞춰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의 Fusion 버튼을 누르면 디폴트 프로파일이 읽힙니다. 디폴트 프로파일은 Basic이므로 조정하고 싶다면 다른 프로파일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아이콘의 상태가 아래와 같다면, Fusion 유틸리티 프로파일 적용상태가 아님을 뜻합니다.


아이콘의 상태가 아래와 같다면, Fusion 유틸리티의 프로파일이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버튼을 누르면 Fusion for Gaming의 고급 모드(advanced mode)로 들어갑니다. 고급 모드에서는 프로파일 생성, 수정, 삭제, 그리고 프로파일 실행, 정지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갓 1.0을 달고 나왔기 때문에 아직 불안한 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파일을 적용했을 때 백신/안티스파이웨어와 관련이 있는 프로세스도 일시적으로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안 하고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몫입니다. ^^


'유익한 정보 >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형 PSP  (2) 2009.06.01
Silent Hill Homecoming  (0) 2009.03.17
XBOX360: BIOHAZARD5 DEMO PLAY 영상  (0) 2008.12.06
Prince of Persia: Launch Trailer  (0) 2008.12.02
BLIZZCON 2008 DIABLO3 영상  (0) 2008.10.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