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서 많이도 이용하는 『올해의 블로그』라는 소재입니다만, 2001년부터 매년 행해지는 분야별 올해의 블로그를 뽑는 곳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사이트로 직접 가 보시면 2001년부터 2008년까지는 우승자가 가려졌고, 2009년 제9회 시상의 우승자들은 3월 16일 월요일 발표가 된다고 하는군요.

우승했든 아니든 이곳에 후보로 올랐던 블로그들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북마크해 둘 가치가 충분히 있는 블로그들입니다.


Weblog awards: the 2009 bloggies



제9회 the 2009 bloggies에서는 30개의 카테고리별로 각각의 추천된 후보 블로그들이 현재 소개되고 있네요. 일단 기본이 영문으로 발행되고 있는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한글로 포스팅되는 우리나라 블로그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이곳처럼 weblog awards 혹은 블로그 어워드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분야별 우수 블로그를 소개하는 곳은 많습니다. 우리나라 블로그들은 우리나라 검색엔진에서 '올해의 블로그', '블로그 어워드' 등의 검색어를 사용하셔서 우리나라 것만 골라 보시면 될 겁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2001년부터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Ninth annual weblog awards: the 2009 bolggies 보러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