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에서 시작된 돼지독감이 전 세계를 초긴장 상태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멕시코에서는 벌써 사망자가 150명 가까이 된다고 하니 가히 재앙이라고 표현할 만합니다.

우리나라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이 멕시코나 미국 쪽 여행객을 통한 감염경로가 활짝 열려 있다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멕시코 여행객이었던 여성이 지금 돼지독감으로 의심받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지요.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그나마 독감 백신을 자급자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의 사태 발생 시 충분한 비축량이 될 수 없다고 하니 애 키우는 처지에서 걱정이 안 될 수 없군요.

감염 지역이 늘어나는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불안합니다. 신문은 너무 늦고 그나마 TV 뉴스로 챙겨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 구글 맵스(Google Maps)에서도 H1N1 돼지 인플루엔자 감염 지역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감염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지역과 확실시되는 지역을 구별하여 보여줍니다.


View H1N1 Swine Flu in a larger map

분홍색 표식: 감염 추정지역
보라색 표식: 감염 지역
표식에 점이 없는 지역: 사망자 발생 지역

'설마'하고 안심하지 마시고, 항상 손 씻기를 게을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특히 아이의 위생상태에 신경을 좀 더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이런 저런, 라이프 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