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팔로워 수(Follower Counts)를 조정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이번 조치로 말미암아 트위터에서 스팸 활동을 하던 수천의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어떤 웹 서비스가 인기를 끈다 싶으면 항상 스패머가 문제를 일으키는군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트위터 하시는 분 중에 이번 조치로 팔로워(Follower)나 팔로윙(Following) 수가 감소한 분이 계실 겁니다. 어떤 분은 카운트에 별로 변동이 없을 수도 있고, 또 어떤 분은 카운트가 급감한 분도 계시겠죠.

아래는 트위터에서 밝힌 사항입니다.

때때로 트위터에서 표시하는 팔로워나 팔로윙 수는 사람에 따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조만간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 사이드바에서 볼 수 있는 카운트와 팔로워와 팔로윙 페이지에서 보는 카운트를 일치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번 변화의 결과로 어떤 사람에게는 팔로워 수를 감소시킬 것이다. 특히, 많은 팔로윙 수를 가진 사람들은 스팸 계정과 데이터 불일치를 바로 잡을 때 중대한 변화를 보게 될 수도 있다. 합법적인 팔로윙 수가 영향을 받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번 변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며, 어떤 계정은 다른 이들보다 나중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주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한 계정들이 어떤 식으로 영향을 받는지 Twitterholic을 통해서 지켜보고 있는데 몇몇 중대한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트위터 최상위 사용자 중에는 아직 극적인 카운트 수의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트위터 사용자 중에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나 팔로윙 수에 큰 변화가 있는 분이 계신지 모르겠군요. 저는 카운트 자체가 미미하여서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


'컴퓨터 관련 > Web Servic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t.ly, TinyURL을 제치다.  (0) 2009.09.10
bing과 Google의 조합  (4) 2009.08.22
SUCURI - 단축 URL 안전성 검사  (4) 2009.07.21
유튜브, IE 6 지원 중단  (2) 2009.07.15
Trailer Freaks - HD 영화 예고편 받기  (5) 2009.06.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