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검색 서비스 bing을 선보였습니다. 아직 베타 딱지를 떼지 못했지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제법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 구글의 위상이야 두 말하면 잔소리이고, 아래 소개해 드리는 구글과 Bing 두 서비스 검색(결과)을 함께 보여주는 기능을 구현한 세 곳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Bing-Google Mashups


아래 세 가지 사이트의 기본 원리는 대동소이합니다. 약간의 미묘한 차이는 있지만, 거의 똑같다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검색 결과를 나타내는 화면을 반반으로 나누어서 BingGoogle의 검색 결과를 각 프레임에 뿌려주기 때문입니다.

Bing & Google

Bing & Google

한글을 전혀 지원하지 않는다.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bing vs. Google

bing vs. Google

한글을 제대로 지원한다.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bingle

bingle

google 쪽만 한글이 제대로 전달된다.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위의 각 검색 결과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호랑이'를 입력하고 출력된 검색 결과입니다. 우리나라 한글 환경에서는 세 가지 중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Bing vs. Google만이 한글이 깨지지 않고 제대로 검색창에 한글 전달이 되고,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북마크에 등록해 둘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구글을 저런 식으로 반반 나누어서 검색 결과를 출력해 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네이버와 구글이 용인해 준다는 가정 하에서 말입니다. ^^


- via lifehacker

+ Recent posts